입문 안심존해결됨예시
엔더3 V2 첫 출력인데 첫 레이어가 자꾸 노즐에 딸려와요 ㅠㅠ
노즐막힌초보·답변 14·▲ 9
엔더3PLA첫레이어베드레벨링입문
어제 막 조립 끝낸 입문자입니다. 오버추어 PLA 쓰고 있고 노즐 200도, 베드 60도로 맞췄어요. 근데 첫 레이어 깔리는 중에 필라멘트가 베드에 안 붙고 노즐 따라서 같이 끌려다니다가 뭉쳐버립니다 😭
베드는 분명 수평 맞춘 것 같은데도 그래요. 혹시 노즐이랑 베드 사이 간격을 더 좁혀야 하는 걸까요? 아니면 베드 온도를 더 올려야 하나요?
유튜브 봐도 다들 잘 되던데 저만 안 되는 것 같아 멘붕입니다... 고수님들 조언 부탁드려요!